본문 바로가기

Doremi San Diego Story

2023.10.5 샌디에고주립대학 San Diego State University

728x90
반응형
SMALL
잠시 짬이 나서 샌디에고주립대학을 잠깐 둘러 보았다.

 

아름다운 성당이 있는 샌디에고대학(University of San Diego)이나 유명한 캘리포니아샌디에고대학(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와는 다른 곳이다.

주차장을 찾아 헤매다 Trader Joe's 옆에 있는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하였다.

주차비는 15분에 $1로 잠깐 주차하기에는 나쁘지 않았다.

https://maps.app.goo.gl/hFCBaK39N31Ekkpg9

 

South Campus Plaza Parking Garage · 5850 Lindo Paseo, San Diego, CA 92115 미국

★★★★★ · 학교

www.google.com

 

캠퍼스가 아주 큰 편은 아닌 것 같은데 그래도 꽤 규모가 있었다.

많은 건물들이 빨간 지붕의 하얀색 건물로 일관성 있게 지어져 있었다.

 

학생회관 같아 보이는데 엄청 크다.

오벨리스크 같은 탑이 서 있는데 학우들 중 전쟁에 참여하셨다가 돌아가신 분들을 기리는 탑이었다.

6.25 때 전사하신 분도 여섯 분 성함이 적혀 있었다.

 

도서관이 국회의사당처럼 특이하게 생겼는데

안에 들어가면 이렇게 되어 있다.

24시간 공부하는 곳이나 열람실이 잘 갖춰져 있었다.

그리고 공부하는 학생들 한 가득...

 

도서관에서 내려다 보이는 노천극장인데 규모가 크다.

 

조형미 있게 지어진 Hepner Hall로 들어가 본다.

 

Hardy Tower라는 꽤 높은 탑이 있어서 한 번 올라가 보려고 했는데 입구를 찾지 못해서 실패했다.

 

스트릿푸드존도 있어서 저렴하게 식사가 가능할 것 같고

 

잔디밭이 이어진 광장도 시원해 보였다.

거북이 연못은 시간관계상 SKIP.

이 동네 대학교 자석들은 뭔가 템플릿이 있나 싶다.

2~3시간 정도 여유 있게 산책하기 좋은 곳인 것 같다.

728x90
반응형
LIST